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여행정보

삼일절 연휴, 이렇게 즐겨보세요! 당일치기 여행지 추천

반응형

삼일절 연휴동안 어디 놀러갈지 고민이신가요? 

그렇다면 제가 이번주 주제인 '당일치기로 가기 좋은 곳' 에 딱 맞는 여행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파주 헤이리마을입니다. 

 

출처:헤이리 마을 홈페이지

 

파주 헤이리마을은 어떤 곳인가요?
헤이리 마을은 예술인들의 거주지이자 작업실이며 미술관, 박물관, 갤러리, 공연장 등 문화예술공간들이 모여있는 공간이에요. 각 건물마다 다른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특히나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인기가 많아요. 아이들을 위한 체험학습 프로그램과 볼거리가 많기 때문이죠. 또한 연인끼리 데이트코스로도 제격이랍니다. 다양한 전시회 관람뿐만 아니라 예쁜 카페거리에서는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고 맛집도 많아서 하루종일 놀아도 시간이 부족하다는 점!


파주 헤이리마을 가는 방법은요?
파주는 서울에서도 그리 멀지 않은 위치에 있답니다. 자가용 이용시 1시간 내외로 도착가능하며 대중교통으로는 합정역 2번출구에서 2200번 버스를 타고 가시면 됩니다. 배차간격은 약 40분이니 참고하세요!


파주 헤이리마을 가볼만한 곳 알려주세요!
가장 먼저 근현대사박물관을 추천드려요. 옛날 교복체험 및 옛 물건들을 직접 보고 만질 수 있으며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답니다. 다음으로는 못난이 유원지 입니다. 이곳은 1970년대 불량식품 판매점이라는 컨셉으로 운영되고있어요. 달고나 만들기, 뽑기게임등 여러가지 게임을 해볼 수 있으니 남녀노소 모두 재밌게 즐기실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한국근현대사박물관 옆에 위치한 트릭아트뮤지엄 이에요. 사진찍기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강추드립니다!

반응형